티스토리 뷰

반응형

실업급여를 받기 위해선 내가 조건이 되는지 일단 확인부터 해야하는데요

조건 확인방법은 이전 포스팅에 작성되어있으니 확인이 필요하시면 여기 링크를 선택하셔 확인해보세요!!

 

 

실업급여 신청 방법! 처음부터 제대로 알자! 고용보험 상실신고 확인

안녕하세요 어글리맨입니다 :) 엄마가 이번에 실업급여를 받게되어 오랜만에 실업급여를 신청 해보려고했는데, 처음부터 엄청 막히더라고요 예전에 저도 계약직으로 1년해서 실업급여를 한번

jhongkk.tistory.com

실업급여 신청은 워크넷을 들어가 로그인 후 구직신청관리를 선택합니다.

그리고 워크넷 구직신청하기를 선택하시면 됩니다. 이력서랑 입력해야할 정보들 입력 후 구직 신청 완료를 하게되면,

구직신청 완료라고 뜹니다. 구직활동 기간은 3개월까지던데 이건 좀 확인을 해봐야겠군요!

구직신청 완료를 했으면, 고용보험 사이트에 접속해서 수급자격 신청자 온라인 교육을 받습니다.

온라인 교육을 하고 오프라인 접수 진행을 하는게 훨씬 수월해요!! 이건 기억이 나네요 ㅎㅎㅎ

 

영상을 시청할 순 있지만 영상 시청후 실업급여를 받으러 가면 큰일 날뻔했습니다.

(광고)

이직확인서가 처리되지 않는 대상이라 회사에 지금 요청을 했습니다.

상실된건 확인이되었지만, 이직확인서가 아직 처리 되지 않았네요!!

 

이렇게 해서 정리를 조금 할 수 있겠네요!

 

일단 첫번째로 고용보험 상실되었는지 확인하기!

두번째로는 워크넷에서 구직 신청 완료하기!

세번째로는 영상을 먼저 시청하든, 이직확인서를 먼저 제출하여 확인하기!

 

이렇게 전부 완료 후 수급작겨 신청서 인터넷 제출을 하면 되겠습니다!

일단 이직확인서가 회사에서 제출된 후에 다시 포스팅을 작성하겠습니다 :)

 

와 이런건 젊은사람이 해도 힘든데 나이 많은 어른들이 하기에는 많이 힘들거 같다라는 생각이 드네요

그렇다고 무작정 고용센터 찾아가서 힘들게 이것저것 자료를 또 알아내고 찾고 하기 번거로울텐데

어르신들을 위한 체계가 조금 쉬워지면 좋을것 같다라는 생각은 들긴하네요!

반응형
댓글
반응형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   2024/05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