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이번에는 알뜰교통카드를 신청 후 은행에서 발급 받은 후 알뜰교통카드 앱을 설치하여 설정하는 방법에 대해 포스팅하려고 합니다.

 

 

직장인 필수 알뜰교통카드(신용카드 & 체크카드)신청 후기

오늘은 직장인들이 조금이나마 돈을 아낄수 있는 꿀템을 소개하려고 합니다. 대부분의 직장인들이 대중교통을 이용하는데 예전에는 한달에 5만원정도면 족했던 것 같은데 요즘에는 한 8만원정

jhongkk.tistory.com

해당 포스팅이 알뜰교통카드 발급받는 방법이니 발급 받기 전이신 분이면 해당 글을 선택하여 글을 읽어 보시길 바랍니다:)

 

저는 우리은행카드를 발급 받고 그다음 APP을 설치했어요 발급받기전에 설치해도 무방하지만, 할수있는게 없기 떄문에 발급받은 후에 설치하세요 ㅎㅎ

발급 받는 경우는 이렇게 카톡으로 발급받을 수 있다는 톡이 옵니다.

저는 회사 근처 우리은행에서 발급받는다고 해서 이 톡이 온 이후 은행에 가서 발급을 받았습니다.

은행에 가서 대기번호표를 뽑은 뒤 은행원분께 알뜰교통카드 발급받으러 왔다고 하면 신분증 제시 후 발급을 받을 수 있습니다. 카드만 받고 오는거기 때문에 오래 걸리진 않습니다.ㅎㅎㅎ

 

그리고 이제 APP을 설치를 해야겠죠??

 

APP 실행 후 회원가입을 합니다. 약관동의를 체크하고 카드사 선택 후 카드번호를 입력합니다.

카드번호는 발급받으신 알뜰카드 번호를 입력하면 되요

정보입력에는 이름, 전화번호, 생년월일이 자신의 정보가 정상적으로 표기되었는지 확인하시고

사용하실 아이디와 비밀번호를 입력하세요!!

 

그리고, 주민등록등본이 필요한데, 정부24 설치하여 실행하면 됩니다. 이것도 나중에 포스팅을 한번 해야겠네요!

앱으로 등본 받기 검색해보시면 많이 나와있어요~

회원가입 완료후 로그인을 하면됩니다!

로그인하면 이렇게 숫자로된 원형이 있습니다. 전 퇴근하고 집을 갈때 가기전 APP을 실행하고 

[출발]버튼을 눌렀습니다. 출발버튼을 누르면 [도착]버튼으로 변경되요 그리고 집에 도착하면 그때 도착 버튼을 누르면되요

저는 바로바로 적립이 되어 적립금이 노출될 줄 알았는데, 한 일주일 정도는 정상적으로 찍고 있는지 확인이 필요해보이더라고요 그래서 일주일정도 지나니깐 지급 대상자 알림이 왔습니다~

이런 메시지가 왔으면 이제 적립 대상자로 선정이 되었고, 이때도 바로 적립금이 보이진 않았어요 그리고 한 이틀? 삼일 정도 지나깐 예전에 탔던 것들에 적립이 나왔습니다~ 

거리에 따라 적립금 차이도 있는걸로 알고있어요~ 그래도 꾸준히 이렇게 계속 찍어서 달에 만원정도 아낄수 있느것 같더라고요!! 친구가 전에 가르쳐줬는데 너무 귀찮아해가지고 안했는데

정말 금방 할 수 있는 혜택인데, 놓치지말고 꼭 하시길 바랍니다!!

 

다음에도 이런 꿀팁을 사용하면 후기로 포스팅 남기겠습니다 모든 직장인들 화이팅입니다 :)

반응형
댓글
반응형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   2024/05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