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안녕하세요 어글리맨입니다

 

이번엔 회사에서 엑셀 사용을 하면서 셀 한번 클릭할때나, 작성하고 나서 엔터를 치면

엑셀 프로그램이 로딩이 걸리거나, 엄청 버벅여서 속도를 낼 수 없었는데요 

 

그러다 인터넷 검색을 하여 찾은 방법으로 해결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엑셀도 큰 프로그램이기 때문에 여러가지가 존재하여, 제가 느려진것을 해결한 방법으로도 안될 수 있습니다

 

저도 첫번째 두번째 방법에서는 안되고, 세번째 방법에서 되었습니다

 

일단 첫번째!

엑셀에서 ctrl + g 를 누르시면 이동 팝업창이 노출됩니다.

이동 팝업창이 노출되면, 하단 왼쪽에 [옵션] 버튼을 눌러주세요

그리고 기본값으로 [메모]버튼이 설정되어있지만, [개체]버튼을 선택하여 [확인]버튼을 눌러주시면 됩니다.

그럼 저처럼 개체를 찾을 수 없습니다. 팝업창이 노출되거나, 개체 그림들이 노출될 것입니다.

그걸 전부 삭제해주시면 되요!


두번째는 프로그램을 설치하는건데요 

Micosoft Store에서 XLStyles Tool UWP 을 설치하시면 됩니다.

엑셀 파일에 관련된 불필요한 파일들을 삭제 해주는것 같은데요 저도 정확한것은 모르겠어요 ㅎㅎ

설치한 XLStyles Tool UWP를 실행하여, 느려진 엑셀파일을 삽입 후 실행하면 이렇게 불필요한 것들이 숫자로 카운팅되여 그리고 삭제를 하시면 끝납니다. 아주 간편해요

 

하지만 전 이것까지 했는데도 제가 작업하는 엑셀은 계속 느렸습니다 ㅠㅠ


마지막으로 세번째!

전 이것을 하고 엑셀이 느려진 것을 해결했어요 ㅎㅎ

 

일단 느려진 엑셀파일을 실행시킨 후 홈에 있는 조건부 서식을 선택해주세요

선택 후 규칙 관리를 선택해 주시면 됩니다.

저는 여기 팝업창에 조건부 서식이 엄청 많았었는데요 전부 삭제 후 확인해줬더니 엑셀이 빨라졌습니다.

이 창에 조건부 서식이 너무 많아 전체 지우기를 하고 싶으시면

아까 전 규칙관리가 아닌 규칙 지우기에서 시트 전체에서 규칙 지우기를 눌러주시면 간편하게 전부 삭제가 가능합니다.

 

이렇게 엑셀이 느려졌다면 해결할 방법들을 알아봤는데요 저도 회사 업무를 하면서 이방법으로 해결하게 되었으니 유용한 포스팅이였길 바랍니다. :)

반응형
댓글
반응형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   2024/05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글 보관함